2024.10.04 (금)

  • 맑음서울 24.0℃
기상청 제공

“더 나은 미래를 위해”조전혁, 서울시교육감 예비후보 등록

 

조전혁, 6일 오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 마쳐

중도·보수 진영 내 경쟁력·전문성 갖춘 후보로 거론

학력 증진, 체육·종교·인성교육의 복원, 학생권리의무조례 제정 등 강조

 

10월 16일 치러질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조전혁 전 국회의원은 6일 오후 예비후보로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조 전 의원은 이날 오후 1시 30분 서울특별시 종로구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어 선관위 직원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서울교육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이제는 바꿔야 한다”며, “그릇된 정치·이념교육 등을 바로 잡아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히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조전혁 예비후보는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500여 명의 지지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출마선언식 및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교육의 비상사태를 선포하러 나왔다. 좌파세력에 의해 황폐화된 교육현장에서 그릇된 정치, 이념교육의 침투를 막는 수문장이 되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힌 바 있다.

 

지난 2022년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서 수도권교육감후보단일화추진협의회 추대 단일후보로 출마해 시민들의 큰 공감을 얻어낸 바 있는 조 예비후보는 ▲학력 증진 및 무너진 체육·종교·인성교육의 복원 ▲권리에는 반드시 책임과 의무가 따름을 알려주는 ‘학생권리의무조례’ 제정 ▲부모 경제력에 따른 교육격차의 획기적 개선 ▲학교 밖 청소년·다문화 가정에 대한 실효적인 지원 및 저출산 대책 마련 등을 주요공약으로 발표했다.

 

 


알립니다(일정)

더보기